축구용품가이드

뒤로가기
제목

축구화 사이즈 선택하기!

작성자 (주)사커붐(ip:)

작성일 2009-04-10

조회 150396

평점 0점  

추천 추천하기

내용

※ 정확한 사이즈 선택은 발의 피로도 및 부상을 방지하며
특히 인터넷 구매의 경우 불필요한 교환 배송비 및 시간을 절약할 수 있습니다.



      

■축구화 사이즈 선택시 잘못된 상식





          

1.축구화사이즈는 평소 신는 운동화 사이즈와 같다?

☞ 운동화는 대부분 두툼한 소재로 이루어져 있고 격렬한 운동에 사용하지 않기 때문에 사이즈가 크거나 작아도 민감하게 느껴지지 않습니다. 

때문에, 실제 자신의 사이즈를 정확히 알지 못한 경우가 많아 이 부분에서 오차가 많이 발생합니다.
축구화는 얇은 가죽으로 단단하게 제작되어 있고 격렬한 움직임에 사용되므로, 정확한 사이즈를 선택하지 않으면 평소 신발보다 불편함이 더 민감하게 느껴질 수 있습니다.
축구화의 사이즈를 선택하실 때에는 맨발 실측을 측정해서 사이즈 선택을 하시는 방법을 가장 권장합니다.
실측(맨발길이)에서 6~10mm를 더한 사이즈가 가장 적당한 사이즈로 보시면 됩니다.


 
2.미즈노 축구화는 발볼이 넓다?

☞ 동양(일본) 브랜드라서 한국인 발 모양에는 잘 맞는 편이지만 모든 제품이 발볼이 넓은 것은 아닙니다.
바사라, 레뷸라, 모나르시다 등의 저가형 제품 또는 "WIDE"라고 따로 표기된 일부 제품들만 발볼이 넓으며 그 외 모든 미즈노 축구화는 나이키, 아디다스와 발볼이 비슷합니다.
오히려 모렐리아 등의 상위 등급 라인은 타이트한 편입니다.

더 정확히 표현하면 발볼이 넓다 보다는 동양인 족형에 비교적 잘 맞는다로 이해하시길 바랍니다.

 

3.난 나이키는 안맞아?
같은 브랜드의 축구화라도 모델별 가격별로 사이즈와 착용감, 그리고 발볼도 미세하게 다릅니다.
특정 축구화가 한두 번 발과 맞지 않았다는 이유만으로 그 브랜드를 전체를 완전히 배제하는 것은 그만큼 축구화 선택의 폭이 줄어듭니다.
예를 들어 아디다스가 안 맞았더라도 다른 아디다스 모델은 잘 맞는 경우가 있습니다.

또한 같은 모델이라도 디자인이 바뀌면서 기존의 착용감도 미세하게 바뀌는 경우가 많습니다.

 

4.축구화는 꽉 낄 정도로 딱 맞는게 좋다?

☞ 축구화의 모양, 특히 발 앞부분의 모양은 규격화되어 있습니다.
하지만 사람의 발 모양은 모두 다릅니다.
예를 들면 어떤 사람은 엄지발가락이 가장 길지만 어떤 사람은 두번째 발가락이 더 길기도 하고 다른 발가락의 비율도 제각각입니다.
때문에 발 앞부분의 약간의 공간이 생기는 것은 어쩌면 당연한 일입니다.
약간의 공간도 허용하지 않기 위해 무리하게 사이즈를 맞출 경우에는 분명 발의 다른 한 부분이 불편할 수 있습니다.
앞부분의 미세한 공간은 사이즈가 큰 것이 아니라 발 모양과 축구화 모양의 차이로 인해 발생한 빈 공간이라고 생각하시는 것이 발 건강과 경기력 향상에 도움이 됩니다.
실제로 유럽 선수들은 약간 여유 있게 사이즈를 선택하지만 국내 동호인들은 무리하게 꽉 끼는 사이즈를 선택하는 경우가 많습니다.

두가지 사이즈중 선택이 애매할때는 더 큰 사이즈를 권장합니다. 크거나 많이 늘어날 경우, 끈, 양말, 인솔(깔창)등으로 어느정도 보완이 가능합니다.



사커붐에서는 주요 축구화를 직접 실착하여, 상품 상세페이지 상단에 사이즈 평을 안내해 드리고 있습니다. 

실착 사이즈가 없는 상품이거나 더 정확한 상담을 원하실 경우는 게시판 또는 고객센터로 문의하시면 상담 도와드리겠습니다.

착용해본 축구화의 모델명 또는 맨발 실착 사이즈 정보를 주시면 보다 정확한 상담이 가능합니다.






(실착사이즈 예시)






 

 

출처 : 사커붐 www.soccerboom.co.kr

첨부파일

비밀번호
수정

비밀번호 입력후 수정 혹은 삭제해주세요.

댓글 수정

이름

비밀번호

내용

/ byte

수정 취소
비밀번호
확인 취소